맛집

서울 합정 조이 떡볶이 오뎅떡볶이 내돈내산 후기

지에스토리 | 경제·뷰티 기록 2025. 10. 7. 09:10

 

 

10월 주말, 합정 올랑 본점에서 레이어드컷을 하고 합정역 근처로 걸어갔습니다.

합정역 근처에 오래된 분식집이 많지만 저는 그중에서도 합정 조이 떡볶이를 다녀왔는데요! 

떡볶이, 순대, 오징어튀김이 대표메뉴이며, 간단한 식사로도 든든하게 한 끼 해결할 수 있는 곳이었어요. 저는 이번에는 오뎅떡볶이 (밀), 김말이 튀김 그리고 계란까지 함께 주문해서 먹고 왔습니다. 

매콤 달콤한 국물 향이 올라오자마자, 아 이것이 조이 떡볶이군!!! 싶었어요. 

ㅈ마마

 

 

합정 조이 떡볶이의 메뉴판입니다.

메뉴판이 다양해서 어떤 걸 주문할까 앞에서 한참 고민했답니다. 

먼저 오뎅떡볶이(밀)은 쫄깃한 식감이 최고였습니다. 양념이 잘 배어 있어서 약간의 매콤한 맛이 느껴졌어요. 매콤함은 또 사람마다 다르기도 하지만요 ㅎㅎ 

 

 

계란도 빠질 수 없잖아요?

반으로 갈라 매콤한 소스랑 같이 먹으면 고소한 노른자와 어우러져 딱 분식의 정석입니다.

 

 

김말이 튀김은 약간 튀김옷이 두툼한 편이었습니다. 바삭하게 튀겨져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함 그 자체였습니다. 

떡볶이 국물에 이렇게 먹으면 입맛이 또 살아나서 열심히 먹을 수 있습니다.

 

쫄깃한 밀떡, 바삭한 튀김 그리고 양도 많고요.

세가지 조합이 완벽했습니다. 

 

합정에서 따뜻한 분식 한 끼를 즐기고 싶으시다면, 조이떡볶이의 오뎅떡복이를 추천드립니다!